2014년 1월 4일 토요일

KBS 이현주 아나운서 9시 뉴스 앵커 안방마님 되기까지

KBS 간판 아나운서 하면 이현주 아나운서지요.
제가 제일 좋아하는 아나운서 중 한 분이랍니다.
사실 그 전에 다른 분 좋아했는데 결혼을 해 버리셔서 흐흑 ㅡ.ㅡ;
어쨌든 이현주 아나운서는 2009년 2월에 KBS에 입사를 했는데요.
지금 생각해 보니 꽤 오래 되었지요.

사실 이 분은 처음 방송 탈 때 부터 눈에 바로 들어오는 아나운서였어요.
시원시원한 마스크에 목소리도 중저음에 차분하게 하는 말투가 몰입시키는게 있었거든요.
때론 좀 졸린 듯한 그런 모습도 보이지만, 아무래도 아나운서직이 힘들다 보니 그런게 많이 보였지 않았을까 생각해 봐요.

물론 지금은 9시 뉴스 하시는데 그런 모습은 볼 수 없습니다.
예전에 굿모닝코리아 진행 당시예 잠깐 이야기예요.
그럼 그녀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.

1984년 1월 13일 서울에서 태어나셨어요.
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을 전공하셨구요.

현직 KBS 9시 평일 뉴스 앵커를 하고 있는데 그 전까지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많이 하셨지요.
최근에는 글로벌 성공시대를 하셨었는데, 그 자리도 김솔희 아나운서에게 줬었는데, 요즘 글로벌 성공시대 볼 시간이 없어서 아직도 하고 계신가 모르겠네요.

김현주 아나운서가 달려온 길은 제가 봤었던 것 위주로 말씀드리자면, 굿모닝 코리아 좀 오래 했었고요. 영화가 좋다 진행했었고요.

지식콘서트 내일, 주말 5시,7시 뉴스 했었고요. 생생정보통에서 짧게 뉴스요약 해주는거 있잖아요 그 코너도 했었어요.

그리고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때 현지에서 뉴스타임 진행했었고요.
2012 여수 엑스포 개막식 중계방송 했었어요.
작년, 아니 제작년이 되었네요.

2012 19대 총선 개표방송 진행 했었습니다.
그 밖에도 다양할 텐데 제가 본 것만 그렇구요.
아무래도 경력이 5년 되니까 9시 뉴스 안방마님 되신 거 같고요.

다른 아나운서들과 다르게 진짜 너무 차분해서 거의 실수를 한 것을 못봤어요.
직전 9시 뉴스 앵커 조수빈 아나운서도 정말 잘 했었는데, 지금은 세계뉴스 알아보는 거 있잖아요. 그거 제목은 생각 안나는데 그 뉴스에서 자주 보고 있거든요.

어쨌든 조수빈 아나운서 뒤를 이어 정말 잘 하는 거 같아요.

또 이번에 KBS가 젊어진다면서 무슨 10대 공약인가 내 놓았던데 거기서 젊어진다는 것을 반영 했는지 남자 아나운서도 젊게 바뀌었잖아요.

물론 지난번 아나운서분도 연륜이 있으셔서 잘 하셨지만 이번 아나운서도 잘 하시는거 같아요.

제가 남자분들 성함은 잘 기억을 ㅎㅎ 못해요.
어쨌든 얼굴에 피곤이 싹 없어진 거 같은데, 제가 예전에 한 아나운서 분을 조금 알게 되어 들어보니 신입되고 거의 다 낮과 밤이 뒤바뀐 생활을 하시더라고요. 그래서 실제로 얼굴은 초췌한데 화장으로 다 가리더라고요. 정말 힘들겠어요.
그래서 나중에 이렇게 성공 하시니까 보기 좋아요. 여담이고요 어쨌든,이현주 아나운서 화이팅~!!! 입니다.